2019년 7월 13일 토요일

[리뷰]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말 습관을 바꾸면 돈이 당신 곁으로 모여든다!”… 대부호에게 배운 인생 바꾸는 말버릇!”

주위를 둘러보면 같은 상황, 같은 조건에서도 늘 일이 잘 풀리고 돈이 모여들며 세상이 그의 편인 것처럼 운 좋은 일만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 반대로 늘 되는 일이 없고 인생이 꼬인다며 자신의 불운을 한탄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의 정반대의 삶을 과연 단순한 운으로 치부할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운이 좋은 사람은 스스로 그 운을 끌어당기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운을 끌어당기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바로 ‘말버릇’이다. 이에 일본 최고 부자인 사이토 히토리는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로 말버릇을 꼽았다.
사이토 히토리가 누구인가? 중졸 학력의 흙수저 백수에서 일본 최고 부호의 자리에 오른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사람 아닌가. 일본 개인 납세액 랭킹 1위 사업가이자 우리나라에서는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알려진 억만장자 아닌가.
그는 말이 가진 강력한 힘을 일찍부터 깨달아 실천했다. ‘중학교밖에 안 나온 내가 뭘 할 수 있겠어!’가 아닌 ‘중학교밖에 안 나와서 남들보다 7년이나 빨리 돈을 벌 수 있다!’라고 늘 말함으로써 돈과 운을 부르는 삶의 태도를 완성했다.
스스로 터득한 부자가 되는 비법을 10명의 제자들에게 전수했다. 제자들 중 한 사람이 바로 이 책을 쓴 미야모토 마유미이다.
집안, 연줄, 학력 어느 것 하나 변변치 못했던 미야모토 미유미는 외국계 생명보험회사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시절에 전설적인 찻집 토소무야에서 우연히 사이토 히토리와 만나게 되었다.
그를 만난 이후, 그의 제자가 되어 그에게 삶의 자세, 대화법, 회사 경영 등에 대한 다양한 가르침을 전수받았다. 이후 사업가로 성공해 ‘교토의 부자 순위’에 오르는 등 인생역전을 이루었다.
미야모토 마유미 저자는 책에서 “우리가 하는 말은 모두 세상에 보내는 주문과 같기에 나쁜 주문으로 인생을 불행으로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말한다. 부자이면서 행복한 인생을 살려면 그런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즉, 카레를 먹고 싶을 때 식당에서 ‘카레 주세요’라고 정확히 주문하는 것처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되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자신이 바라는 바로 그것을 정확하게 주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부연설명한다.
그런 말버릇이 중요한 이유는 매일매일 무심코 내뱉은 말버릇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수도, 실패로 이끌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말버릇이 가져오는 강력한 자기암시를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깨우고 행동을 변화시킴으로써 ‘늘 잘 되는 나’를 만들어주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하기에 저자는 습관적으로 내뱉는 일상의 몇 마디 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한다. 사이토 히토리와의 에피소드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적을 불러오는 감사의 말버릇,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연출의 말버릇,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역전의 말버릇,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우주저금의 말버릇 등을 알려준다.
총 7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말버릇에 관한 사이토 히토리만의 사소하지만 특별한 가르침이 가득 담겨 있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행복하고 좋은 일만 일어나고 ‘짜증 나’, ‘재수 없어’ 같은 부정적인 말들을 달고 산다면 짜증나고 재수 없는 일들로만 가득하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익숙한 이러한 사실을 머리로는 기억해도 왜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 않은 걸까? 그 이유는 말이란 습관처럼 굳어진 것이라 스스로 무슨 말을 했는지 깨닫기 어렵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런 이유로 자기도 모르게 ‘불행언어’를 내뱉지 않는지 늘 의식하면서 일상의 모든 말을 ‘행복언어’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원하는 바를 이루어지게 하는 주문의 말버릇, 감사할 일이 계속해서 생기게 되는 감사의 말버릇, 실패도 성공으로 바꾸는 역전의 말버릇, 좋은 일만 끌어들이는 행운의 말버릇, 사람의 마음을 얻는 칭찬의 말버릇과 돈이 저절로 들어오고 부자가 될 수 있게 하는 우주저금의 말버릇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말버릇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생생히 전달한다.
♣부자의 말버릇♣
그중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말버릇(행복언어) 몇 가지를 소개하면 이렇다. 앞으로가 아닌 현재 이루어진 것처럼 말해야 효과가 극대화된다. 소원을 끌어당기는 법칙(우주의 원리/법칙)이 작동하기 때문이다.
​좋은 사업 기회가 연이어 찾아오게 하려면 “저는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의 말버릇을 가져라. 무언가 안 좋은 일어났을 때 이 말을 입버릇처럼 되놰라. “이걸로 좋아질 거야, 그래서 좋아질 거야, 더 좋아질 거야.” 그러면 마음이 상쾌해지면서 침착해지고 냉정함을 되찾게 된다.​
자기 자신을 탓하는 일은 그만두고 스스로를 인정해주는 입버릇으로 돈을 불러 모으려면 이렇게 말하라. “나는 대단해! 당신 대단해요! 모두 대단합니다!”
부자의 말버릇은 말 그대로 주변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어 지속적인 부을 창출하는 대부호의 지렛대(leverage)처럼 쓰인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유능한 사람으로 대접받을 수 있고, 자기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유효한 수단인 돈을 끌어당길 수 있다. 평범한 당신을 부자의 반열에 오르게 해준다.
♣빈자의 말버릇♣
​그 반대말(불행언어)을 입버릇처럼 하게 하면 그것을 끌어당겨 어떤 일이든 성사되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하라.​ “짜증 나”, “별로야”, “재수 없어.” “용서 못해”, “내가 원래 그렇지 뭐.” 등이 그런 말이다.
평소 남 탓을 잘 하고 험담이나 늘 욕이나 우는 소리, 걱정하는 소리, 불평불만을 입에 달고 살면 스스로 불행의 궤도에 오르게 된다. 그 말이 씨가 되어 결국 어떤 일을 해도 잘 풀리지 않게 된다.
하기에 스스로를 바보 취급하는 자학적인 말버릇, 스스로를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게 하는 말버릇, 스스로를 열등한 상태로 몰아넣는 말버릇, 스스로를 의기소침하게 만들고 행동을 제약하는 말버릇, 자부심과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말버릇, 타인이 보기에 자신에게 손해가 될 만한 사실을 입 밖으로 내뱉는 말버릇부터 삼가라. 이것만 지켜도 무엇을 하든 잘 풀리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긍정의 기운을 만들어내는 말버릇을 배울 수 있다. 평상시 말 습관으로 만든다면 늘 기적이 일어나는 극적인 삶의 변화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하기에 지금 뭘 해도 안 풀린다면 당장 말버릇부터 바꾸라고 조언하고 싶다.
‘겨우 말버릇 하나 바꾼다고 인생이 달라지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말이 생각이 바꾸고 생각이 행동을 바꾸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변화하는 법이다. 실패를 부르는 말버릇에서 성공을 부르는 말버릇으로, 돈이 새는 말버릇에서 돈이 모이는 말버릇으로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켜보자.
그러려면 다음에 열거한 말 습관과 삶의 태도를 준수해야 한다. 스스로 용기를 북돋아주는 칭찬의 말버릇에 익숙해져라! 늘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라! 행복언어를 사용하라! 자신의 기분을 좋게 유지하라! 남의 행복을 바래라! 남을 칭찬하라!
자기긍정의 힘이 강한 사람이 되어라! 어떤 위기의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평정심을 유지하라! 위기를 기회로 받아들이고 움직여라! 고민하는 것보다 침착하게 그 해결책을 찾는 데 집중하라! 실패를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아라!
돈 한 푼 안 들이고 미야모토 마유미처럼 무일푼에서 억만장자가 되려면 긍정의 말 습관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긍정의 말 습관으로 부자이면서 행복한 삶을 살자. 하여 긍정적인 말을 평소에 100번이고 되놰 몸에 배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
“승자가 즐겨 쓰는 말은 ‘다시 한 번 해보자’이고, 패자가 즐겨 쓰는 말은 ‘해봐야 별 수 없다’이다.”_ 탈무드 ​
∴BOOK INFO: 출판사 비즈니스북스/역자 황미숙/출간일 2018.9.2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