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테크 #레고 테크 #프라모델 테크 #운동화 테크 #와인 테크 #식물 테크 #곤충 테크
# 와인 테크: 와인 테크는 언급한 운동화 테크 방법과 비슷하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와인에 대한 수요층이 두터워지면서 돈 되는 재테크 수단이자 돈 되는 주류 테크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와인은 매년 생산되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향이 진해지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을수록 가치가 오른다. 와인 재테크 방법도 쉽다. 와인 수입업자를 통해 위탁 구입하는 것이다. 수입상을 통해 해외에서 희소성 있는 와인을 꾸준히 사 모으거나 선물 거래나 경매에도 참여해 고급 와인을 싸게 사서 모은 후 희망가격에 되판다.
대내외적으로 와인 상품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상위 0.1% 와인인 경우 한 병당 가격이 무려 1,500만 원~2,0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1년에 6,000병만 한정 생산하는 ‘로마네 꽁띠’가 바로 그런 경우다.
현재 1등급에서 5등급까지 분류하고 있는 와인 중 대표적인 1등급 와인은 샤또 라피트 로실드, 샤토 마고, 샤또 라투르, 샤또 오 브리옹, 샤또 무통 로실드가 있다. 샤또는 프랑스 보르도 지방 와인을 말한다. 와인 테크로 큰돈을 벌 수 있는 투자 대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와인 상품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올리려면 와인 특징이 담긴 코르크나 라벨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관리하고, 저온·다습한 장소에 눕혀 보관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국내 와인 수입업자 통해 고급와인 위탁 구입 판매
- 품질·브랜드 상위 0.1% 와인 한 병 가격 2000만 원 호가
- 프랑스 보르도 지방 1등급 와인 투자 대상으로 추천
- 세계 고급와인 전문지식 토대로 장기 투자전략 필요
물론 이러한 기본적인 노력 외에도 와인 투자를 통해 나중에 목돈을 만지려면, 와인 전문가 못지않은 식견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평소 와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배경지식뿐 아니라 생산 수량, 가격 등 전문 지식과 정보로 무장해야 한다. 그래야 와인 테크의 고수가 되어 고수익을 노릴 수 있다.
현재 와인 투자가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유럽과 미국을 꼽는다. 아시아권에서는 일본과 홍콩 사람들이 와인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영국은 런던국제와인거래소(Liv-ex)가 있어 세계 고급와인 100개의 가격추이를 지수화해 제공할 정도로 고급와인 시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나라보다 높다.
런던국제와인거래소 인터넷 사이트인 라이브엑스(www.Liv-Ex.com)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정기적으로 이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르도 레전드 50 및 보르도 500 같은 주요 고급와인 생산지역의 가격 등락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루에 한 잔 마시는 것이 운동만큼이나 몸에 좋다고 알려진 와인은 취미로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재테크 아이템이다. 200병 규모 와인 셀러에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미국, 캐나다, 칠레, 호주 등지에서 매년 한정 생산되는 고급와인 제품을 구입, 소장하고 있다가 10년 후에 가격까지 폭등한 와인을 상상해보자.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로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으니 기쁘지 않겠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